전시섹션보기

× 전시섹션 페이지에서는 전시 주제별로 구분된 전시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콘텐츠는 PNU로컬리티아카이브에서 직접 수집하거나 기증 받은 다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이 기록 기증과 수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 전시 콘텐츠가 보다 알차고 풍부해 질 것입니다.

홍지혜 사건

홍지혜씨에 대한 강무봉씨의 탄원서 [문서] [건] (날짜미상)

홍지혜씨에 대한 강무봉씨의 탄원서 (날짜미상)

하위 전시 주제 [홍지혜]는 인권운동사랑방 소속 홍지혜씨가 밀양에서 벌어지는 인권침해에 대한 감시를 비롯한 인권옹호 활동 중 2013년 10월 3일 오후 6시 상동면 여수마을 126번 공사현장에서 경찰에 의해 연행된 이후 영장실질심사에 대한 선처를 호소하며 작성한 탄원서로 구성되어 있다.

연행과정: 2013년 10월 3일 6시경 126번 공사현장은 한전직원들의 공사장 출입을 막기 위해 주민들은 연좌를 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현장의 부산경찰청 기동대원들은 주민들을 길 양쪽으로 밀어붙이고 항의하는 인권침해감시단에 폭력을 행사하였다. 이후 한전 직원들이 경찰의 보호 하에 공사장 쪽으로 진입하자 주민들이 경찰에 항의하였고 경찰들이 주민들을 향해 공격적으로 반응하여이에 인권침해감시단에서 부당한 공권력집행에 대해 항의하자 경찰은 2013년 10월 3일 오후 6시 20분경 인권운동사랑방 미류 활동가를 연행하였다.